컴패션 소개

함께 아파하는 마음, 컴패션(COMPASSION)을 소개합니다 탐색 건너뛰기 링크소개컴패션 소개

함께 아파하는 마음,
컴패션(COMPASSION)

국제어린이양육기구 컴패션은
전 세계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1:1로 결연하여 자립 가능한 성인이 될 때까지 양육하며
현재 25개국 180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컴패션의 약속

컴패션 사명선언문

컴패션은 꿈을 잃은 어린이들을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양육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컴패션 사역의 3가지 기준

컴패션 3C

  • 그리스도 중심
    christ-centered

    예수님을 중심으로 일합니다.

  • 어린이 대상
    Child-focused

    어린이를 대상으로 합니다.

  • 교회 기반
    church-based

    지역교회를 기반으로 어린이를 양육합니다.

컴패션 핵심가치

“ 컴패션은 지역교회와 협력하는(Committed to the Church)
그리스도 중심(Christ-centered)의 기관
으로 핵심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 정직 Integrity

    정직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 탁월 Excellence

    항상 탁월한 성과를 향한 끊임없는
    시도와 노력을 추구합니다.

  • 청지기 정신 Stewardship

    하나님의 청지기로서
    투명하고 성실하게 일합니다.

  • 존귀 Dignity

    어린이를 비롯한 모든 사람들을 하나님의
    사랑하는 자녀로서 존귀하게 여깁니다.

  • 컴패션 로고 의미
    컴패션COMPASSION

    “예수께서 제자들을 불러 이르시되 내가 무리를 불쌍히 여기노라
    (compassion, 컴패션) (마태복음 15:32)”는 성경 말씀을 나타냅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서 우리에게 품으셨던 마음, ‘함께 아파하는 마음’을
    의미합니다.

  • 컴패션 로고 의미
    캐치프레이즈CATCHPHRASE

    “꿈을 잃은 어린이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이라는 캐치프레이즈는
    컴패션이 가난 때문에 잠재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연약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하나님의 사랑을 바탕으로 하는 어린이 양육 사역임을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

  • 컴패션 로고 의미
    스키피SKIPPY

    꿈을 잃은 어린이가 꿈을 찾고 높이 도약하는 모습(SKIP)을 담고 있습니다.
    스키피는 단독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컴패션 블루코너(BLUE CORNER)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를 위해 일한다는 컴패션의 정체성을 드러냅니다.

추수할 때, 가난한 자와 객을 위하여 밭 모퉁이까지 다 베지 말라는 말씀에서 ‘밭 모퉁이’를 상징하는 컴패션 블루코너는,
우리가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돕고 대변하는 목소리임을 나타내고자 하는 컴패션 브랜드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를 컴패션이 소통하는 모든 매체 앞 표지 오른쪽 위에 새겨 넣어 하나님이 성경에서 이를 말씀으로 명하고 계심과
우리가 누구인지를 잊지 않고자 합니다.

너희 땅의 곡물을 벨 때에 밭 모퉁이(코너, the corners)까지 다 베지 말며 떨어진 것을 줍지 말고
너는 그것을 가난한 자와 객을 위하여 버려두라 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니라

레위기 23:22

컴패션 블루

컴패션은 깊고 강한 파란색입니다

팬톤 286(PANTON 286)

컴패션은 색을 통해 우리가 경험하고 있는 세계의 진짜 모습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또한 컴패션을 나타내는 대표색은 짙은 파란색이며, 일반적으로 파란색은 평온과 책임,
신뢰를 의미합니다.

그 중에서도 컴패션의 파란색, ‘팬톤 286’은 깊고 강한 파란색입니다.
자신감 있고, 희망적이며, 신뢰할 만하고 효과적이라는 의미를 담고자 합니다.
또한 컴패션이 하나님의 사랑에 의해 어린이를 양육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문화에 따라 파란 색은 기독교성을 나타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