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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관련, 25개국 수혜국 현황 알림 2020.04.14 27,881

(*각 수혜국 현황 업데이트일: 9월 15일)


코로나19는 가난한 환경에 놓인 사람들에게 더 큰 위협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컴패션 어린이들 대다수가 살고 있는 빈민가는 인구 밀도가 높을 뿐 아니라 위생상태가 열악하기 때문에 감염자가 발생할 경우 급속도로 퍼질 우려가 있습니다. 의료시설이 부족해 적합한 진단과 치료 또한 쉽지 않습니다. 정부의 이동제한 조치 등으로 일자리를 잃어 당장의 끼니가 걱정되는 상황입니다.


어린이와 가정은 생명의 위협 앞에 절망의 긴 터널을 걷고 있습니다컴패션 25개 수혜국에 위치한 8000개 어린이센터는 각자의 위치에서 어린이를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코로나19의 장기화와 전 세계적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금, 어린이들을 향한 관심과 사랑이 필요할 때입니다어린이들이 이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함께해주세요.



컴패션의 대응


25개 컴패션 수혜국은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어린이센터 비상 운영 체제에 돌입했습니다. 컴패션은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어린이들의 안전과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25개 수혜국 어린이센터 소식


컴패션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고 현지 정부의 권고에 맞춰 모든 컴패션 수혜국 국가 사무실 및 어린이센터 방문 및 모임을 임시 중단했습니다. 어린이센터에서 모여 단체로 프로그램 활동을 할 수는 없지만, 직원들과 선생님들은 어린이들과 계속 연락을 취하고 현지 상황에 맞춰 어린이들과 가족들을 위한 지원 활동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25개 각 수혜국의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국가명을 클릭하시면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나다 순 정렬 / 업데이트일: 2020년 9월 15일)



  • 가나

    - 어린이센터 제한적 운영 중
    - 소규모 모임 진행을 통해 양육 프로그램 및 편지쓰기 진행
    - 긴급 건강 지원, 어린이 보호 활동 및 재난 피해 지원
    - 13,432명 대상 의료 지원
    - 41,191개 식료품 키트 및 40,669개 위생키트 전달
    - 코로나19 예방 및 개인 위생 교육 진행
    - 전화, 온라인을 통한 청소년 대상 교육 진행 (일부 어린이센터)
    - 어린이 정보 업데이트 지연, 선물금 편지 처리 원활
  • 과테말라

    - 어린이센터 운영 중단
    - 3,292명 대상 의료 지원
    - 270,816개 식료품 키트 및 99,942개 위생키트 전달
    - 주1회 전화 모니터링을 통한 정서적/영적 지원 활동
    - 어린이들이 가정에서 활동할 수 있는 키트 등 콘텐츠 제작/배포
    - 어린이들을 위한 물품과 선물 전달 (부모가 월 1회 어린이센터 방문)
    - 어린이정보 업데이트/선물금 처리 원활, 편지 처리 지연
  • 니카라과

    - 어린이센터 제한적 운영 중
    - 2,299명 대상 의료 지원
    - 116,049개 식료품 패키지 및 63,557개 위생키트 전달
    - 온라인을 통해 예배와 워크숍을 진행하는 등 영적 양육을 위한 콘텐츠 제공
    - 원격 건강 검진 진행 및 격려 메시지 전달 등을 통한 어린이 정서 지원
    - 어린이 정보 업데이트 지연, 선물금, 편지 처리 중단 또는 지연
  • 도미니카공화국

    - 어린이센터 운영 중단
    - 918 명 대상 의료 지원
    - 81,806개의 식료품 키트 및 23,453개 위생키트 전달
    - 지역 의사들의 원격 건강 검진 활동 진행
    - 온라인을 통한 설교 및 중보기도, 전화상담 등 영적/정서적 지원
    - 온라인을 통한 양육 커리큘럼 진행, 교육용 온라인 영상 제작/배포
    - 선물금, 어린이정보 업데이트, 편지 처리 중단 또는 지연
  • 르완다

    - 어린이센터 제한적 운영 중
    - 11,380명 대상 의료 지원
    - 74,619개 식료품 패키지 및 194,667개 위생키트 전달
    - 영양실조, 건강지원이 필요한 어린이, 취약어린이 지원
    - 전화, 온라인으로 어린이와 가정 상황 수시 모니터링 및 긴급 지원 활동 진행(가능 시 안전하게 가정방문 진행)
    - 어린이와 가정 대상 상담 지원 제공, 가정용 텃밭 및 목축 지원
    - 필수 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전자 계좌로 지원금 전달
    - 선물금 처리 원활, 어린이정보 업데이트 및 편지 처리 중단 또는 지연
  • 멕시코

    - 대면 그룹 활동은 어려우나 온라인을 통한 양육 커리큘럼 진행 중
    - 4,752명 대상 의료 지원
    - 156,153개 식료품 패키지 및 96,564개 위생키트 전달
    - 코로나19 관련 정보 및 예방/대응법 전단지 지역사회 내 배포
    - 취약어린이 가정 특별 지원
    - 온라인, 전화 등 활용한 원격 수업 진행(일부 어린이센터)
    - 전화를 통해 어린이 및 보호자와 정기적으로 연락 진행
    - 양육 프로그램을 녹음해 가정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
    - 선물금, 어린이정보 업데이트, 편지 처리 지연
  • 방글라데시

    - 어린이센터 제한적 운영 중
    - 1,659명 대상 의료지원
    - 107,018개 식료품 패키지와 107,523개 위생키트 전달
    - 소득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 가정을 위한 생필품 구매 기금 전달
    - 전화를 통해 어린이 및 보호자와 정기적으로 연락 진행
    - 온라인을 통한 화상 교육 프로그램 활동 준비
    - 선물금, 어린이정보 업데이트, 편지 처리 중단 또는 지연
  • 볼리비아

    - 어린이센터 제한적 운영 중
    - 339,802개 식료품 패키지와 149,092개 위생키트 전달
    - 전화, 온라인으로 가정 모니터링 진행 및 정서지원 활동 지원
    - 어린이 지원을 위한 의사, 심리학자로 구성된 팀 배치
    - 영상을 통한 아동보호 교육 수업 진행 (81,000명 어린이 및 가족 대상)
    - 온라인을 통한 화상 교육 프로그램 활동 준비
    - 선물금, 어린이정보 업데이트, 편지 처리 지연
  • 부르키나파소

    - 어린이센터 제한적 운영 중
    - 어린이 보호 활동 및 건강 관리 지원
    - 11,531명 대상 의료지원
    - 361,898개 식료품 패키지와 209,992개 위생키트 전달
    - 코로나19 예방 및 위생교육 실시
    - 가정 내 세탁 시설 구축 지원(일부 어린이센터)
    - 전화를 통해 어린이 및 보호자와 정기적으로 연락 진행
    - 선물금, 어린이정보 업데이트, 선물금 처리 지연
  • 브라질

    - 어린이센터 제한적 운영 중
    - 6,949명 대상 의료지원
    - 185,159개 식료품 패키지와 144,619개 위생키트 전달
    - 전화, 온라인으로 가정 모니터링 및 영적/정서적 양육 진행 (중보기도, 성경 이야기 나눔 등)
    - SNS를 통한 아동보호 및 건강 캠페인 전개
    - 청소년들을 위한 온라인 예배 진행, 소규모 예배 및 모임 진행(일부 어린이센터)
    - 온라인을 통한 화상 교육 프로그램 활동 준비
    - 선물금 처리 원활, 어린이정보 업데이트, 편지 처리 지연
  • 스리랑카

    - 어린이센터 활동 임시 중단
    - 96,523개 식료품 패키지 및 58,274개 위생키트 전달
    - 정부 지침을 준수하며 위생교육 자료 및 종자패키지 보급
    -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안전하게 지키며 가정방문 실시
    - 지자체와 협력해 마스크 제작, 가상 예술 경연대회 진행(일부 어린이센터)
    - 원격 교육 진행 준비 중
    - 어린이와 가족과 주 1회 이상 전화 소통 진행
    - 선물금, 어린이정보 업데이트, 편지 처리 중단 또는 지연
  • 아이티

    -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및 공중 보건 권고 사항을 지키며 어린이센터 단계적 재개 시작
    - 11,332명 대상 의료 지원
    - 162,427개 식료품 키트 및 91,865개 위생키트 전달
    - 전화, 문자를 통한 모니터링 및 양육 프로그램, 성경공부 등 진행
    - 온라인을 통한 화상 교육 프로그램 활동 준비
    - 선물금 정상 처리, 어린이정보 업데이트, 편지 처리 지연
  • 에콰도르

    - 어린이센터 제한적 운영 중
    - 11,768명 대상 의료 지원
    - 240,168개 식료품 키트 및 35,358개 위생키트 전달
    - 정기적 온라인/전화 모니터링을 통한 정서적 영역 지원
    - 온라인을 통한 아동 보호 교육 진행, 예배 및 온라인 기도모임 진행 (일부 어린이센터)
    - 선물금 정상 처리, 어린이정보 업데이트 지연, 편지 처리 중단 또는 지연
  • 에티오피아

    - 어린이센터 제한적 운영 중
    - 15,836명 대상 의료 지원
    - 394,067개 식료품 키트 및 261,116개 위생키트 전달
    - 코로나19 교육 진행 및 비상연락망 가동하여 긴급 상황 시 빠른 대응 준비
    - 지역사회를 위한 손 세척소 설치 (526개 어린이센터)
    - 온라인을 통한 화상 교육 프로그램 활동 준비
    - 선물금, 어린이정보 업데이트, 편지 처리 지연
  • 엘살바도르

    - 어린이센터 제한적 운영 중
    - 17,031명 대상 의료 지원
    - 178,677개 식료품 키트 및 91,361개 위생키트 전달
    - 교육용 온라인 자료 전달을 통한 가정학습 지원
    - 지역 라디오를 통한 공공 보건 정보 전달
    - 컴패션어린이센터 선생님들의 어린이를 위한 기도모임 결성
    - 가정용 텃밭 관리를 위한 자원 제공
    - 선물금, 어린이정보 업데이트, 편지 처리 지연
  • 온두라스

    - 어린이센터 운영 중단
    - 1,445명 대상 의료 지원
    - 95,387개 식료품 전달 및 46,960개 위생키트 전달/위생교육 강화
    - 전화, 온라인을 통한 모니터링 및 어린이를 위한 교육용 영상 전달 및 수업 진행
    - 선물금, 어린이정보 업데이트 처리 중단 또는 지연, 편지 전달 지연
  • 우간다

    - 어린이센터 활동 임시 중단
    - 19,201명 대상 의료 지원
    - 67,704개 식료품 패키지 및 102,201개 위생키트 전달
    - 긴급한 생필품 구입할 수 있도록 모바일 계좌로 지원금 전달
    - 필수적이고 긴급한 지원(어린이 의료지원, 어린이 보호 등) 진행
    - 배치고사를 준비 중인 학생 대상 학업 지원 및 학습 자료 제공
    - 선물금 처리 원활, 어린이정보 업데이트, 편지 처리 중단 또는 지연
  • 인도네시아

    - 어린이센터 운영 중단/어린이 지원이 가능할 때를 위한 준비 작업 진행 중
    - 31,139명 대상 의료지원
    - 536,867개 식료품 키트 및 448,539개 위생키트 전달, 가정용 텃밭 지원
    - 어린이들을 위한 온라인 수업 제작 및 배포
    - 온라인을 통한 가정 모니터링 진행
    -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안전하게 지키며 가정방문 실시 (어린이 모니터링, 교육자료 제공 등)
    -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안전하게 지키며 온라인 학습 지원을 위한 장비 및 공간 지원
    - 확진자 증가 지역에는 비대면으로 비상 필요 용품 전달
    - 비누, 깨끗한 물, 비타민, 식료품을 포함한 비상용품 전달
    - 컴패션 건강 관리 전문가의 질병 예방 및 위생 관련 비디오 및 전단지 제공
    - 선물금, 어린이정보 업데이트, 편지 처리 중단 또는 지연
  • 케냐

    - 어린이센터 활동 임시 중단
    - 어린이 상황 모니터링 및 교육자료 제공을 위한 소규모 가정 방문 실시(일부 어린이센터)
    - 코로나19 예방 및 대응 교육 및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심리 지원 실시
    - 2,586명 대상 의료지원
    - 46,442개 식료품 키트 및 3,790개 위생키트 전달
    - 어린이 보호 및 건강 관리 지원
    - 어린이 학습 지원 (전기 없는 가정 대상 태양등 제공 등)
    - 어린이정보 업데이트와 편지 처리는 일부 지연
  • 콜롬비아

    - 어린이센터 제한적 운영 중
    - 4,930명 대상 의료 지원
    - 278,134개 식료품 키트 및 156,767개 위생키트 전달
    - 일일 전화상담을 통한 건강관리 및 영적/정서적 지원 활동 진행
    - 식료품 키트 전달이 어려운 곳은 지역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 전달
    - 취약 가정에 위생교육 진행 및 어린이 보호를 위한 모니터링 실시
    - 가정용 학습 키트 제작 및 버추얼 생일 축하 행사 진행(일부 어린이센터)
    - 온라인용 양육 커리큘럼 제작 준비
    - 베네수엘라 국경 근처 어린이센터는 이주민 가족들 지원 진행
    - 어린이정보 업데이트와 편지 처리 지연, 선물금 중단 또는 지연
  • 탄자니아

    - 9월 5일 어린이센터 재개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내 운영, 각 센터별 손 세척소 및 위생키트 구비 완료, 교실 및 물품 정기적 소독 등)
    - 8,394명 대상 의료 지원
    - 52,380개 식료품 패키지 및 84,566개 위생키트 전달
    - 전화, 온라인을 통해 어린이와 가정과 긴밀하게 소통, 필요 시 긴급지원 활동 진행
    - 사회적 거리 유지하며 가정 방문 실시
    - 선물금, 어린이정보 업데이트 지연 및 편지 처리 중단 또는 지연
  • 태국

    - 142개 어린이센터 재개 (코로나19 예방 교육 진행, 일부 어린이 참석 등), 9월 중순 어린이센터 추가 오픈 예정
    - 104,795개 식료품 패키지 및 65,122개 위생키트 전달
    - 전화를 통한 긴밀한 소통 진행, 온라인용 커리큘럼 개발
    -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안전하게 지키며 가정방문 실시 시작
    - 마스크와 손 세정제 제작 및 비누, 손 세정제, 마스크 지역사회 배포 (일부 어린이센터)
    -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내 가정방문 및 10세 미만 단체 모임 진행
    - 선물금, 어린이정보 업데이트, 편지 처리 지연
  • 토고

    - 어린이센터 제한적 운영 중
    - 20,877명 대상 의료 지원
    - 202,762개 식료품 패키지 및 187,903개 위생키트 전달
    - 국가시험을 치르게 될 학생 대상 학업 지원, 그 외 직업훈련 지원 제공
    - 전화, 온라인을 통한 건강 모니터링 및 필요시 긴급 지원 진행
    - 지역사회를 위한 손 세척소 설치 (일부 어린이센터)
    -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안전하게 지키며 정기적 가정방문 실시 시작
    - 선물금 처리 원활, 어린이정보 업데이트, 편지 처리 지연
  • 페루

    - 어린이센터 활동 임시 중단
    - 8,867명 대상 의료 지원
    - 314,721개 식료품 패키지 및 115,581개 위생키트 전달
    - 국가와 긴밀하게 협력해 취약 가정 내 물품 전달 지원
    - 극심한 가난, 학대, 합병증 등 고위험 및 취약어린이 모니터링 및 지원
    - 어린이와 가정을 위한 격려 메시지, 온라인 상담 등 제공
    - 선물금 처리 원활, 어린이정보 업데이트, 편지 처리 중단 또는 지연
  • 필리핀

    - 어린이센터 제한적 운영 중 /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지키면서 소규모 그룹 진행(일부 어린이센터)
    - 30,000명 대상 의료 지원
    - 469,679개 식료품 패키지 및 247,356개 위생키트 전달
    - 어린이 보호를 위한 모니터링 (학대 의심 사례 확인 후 상담과 사후 방문 등)
    - 연령에 맞는 교육 콘텐츠, 색칠 공부 등의 가정용 학습 자료 제공
    - 어린이들을 위한 대안 학습 제공,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진행을 통한 활용법 안내
    - 온라인 학교 수업 지원을 위한 장비 및 자원 제공, 자녀 학습을 돕기 위한 학부모 지원(안내 및 심리정서적 상담 등)
    - 손 세척소 추가 설치 (일부 어린이센터)
    - 선물금, 어린이정보 업데이트, 편지 처리 중단 또는 지연



●  FAQ



  • Q.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어려운 가운데, 컴패션은 어린이들을 어떻게 돕고 있나요?

    전 세계 컴패션은 각 수혜국 정부의 지침에 따라 어린이센터 제한 운영/운영 중지 등 비상 운영 체제에 돌입했습니다. 컴패션은 비상 운영 체제 전부터 각 어린이센터에서 코로나19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으며, 현재 많은 수혜국의 현지 어린이센터 직원들은 제한된 환경에서도 전화 통화, WhatsApp 메신저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후원 어린이들과 가족에게 연락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는 정서적, 영적인 지원 뿐만 아니라 건강과 위생에 대한 인식을 유도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많은 국가들은 취약 가정에 대한 위생 및 식품 키트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미니카공화국컴패션에서는 교육 팀이 온라인을 통해 현지 어린이센터와 함께 청소년 아카데미 커리큘럼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엘살바도르의 현지 어린이센터 직원들은 디지털 매체를 사용해 프로젝트에 실제로 참여할 수 없는 어린이들과 수업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필리핀의 현지 어린이센터는 Facebook Live를 통해 정상적인 일요일 예배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수혜 어린이와 가족이 물리적 제약과 관계없이 예배드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개별 어린이센터가 어린이들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의 사례로 컴패션은 현지 상황에 맞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Q. 어린이센터가 비상운영된다고 하는데, 제 후원금은 기존과 같이 잘 사용되고 있나요?

    어린이센터가 운영 중단된 기간 동안에도 현지 어린이센터 직원들은 어린이와 가족의 안녕을 살피기 위해 안전하고 가능한 선에서 가정방문하며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센터에 오지 못하는 어린이를 가정에서 양육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또한 어려운 상황에 처한 가족들을 도울 수 있는 의료용품, 위생용품, 물과 음식 그리고 필요 용품들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후원자님께서 보내주신 후원금은 이와 같이 각 어린이센터의 어린이를 돕기 위한 지속적 활동을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컴패션은 지금까지와 같이, 후원금 사용에 대해서 완전히 투명하게 하며 청지기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 Q. 후원 어린이 소식이 궁금해요!

    코로나19로 컴패션 현지는 더욱 힘겨운 가난과의 싸움을 벌이고 있습니다. 열악한 의료 시설과 시스템이 코로나19위기 상황에 더욱 어려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각 국가들의 강경한 대응책에 따라 컴패션의 많은 어린이센터가 운영 중단과 제한 운영 중에 있습니다. 후원자님의 안타까운 마음에 빠르게 응답 드리고 싶지만 현지와 소통이 어려워 연락이 지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사정을 이해해 주시고 어린이와 가족을 위해 기도 부탁 드립니다.또한 감염 여부 확인 등 개인 정보는 어린이와 가족에 대한 개인 정보 보호 원칙에 따라 전해 드릴 수 없음을 깊이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어린이들에게 편지와 선물금은 보낼 수 있나요? 비전트립도 궁금합니다.

    어린이를 위해 선물금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기존 컴패션 선물금은 현지 컴패션 직원이 동행하여 어린이를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위기 상황에 처한 어린이와 가정을 위해 임시적 변화가 불가피해졌습니다. 식료품 구입이나 집세 등 각 가정의 긴급한 필요를 채우는 것이 더욱 필요하기에 상황에 따라 현금으로도 지급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선물금은 최대한 후원자님께서 지정하신 종류(어린이선물금, 가족선물금, 센터선물금)에 맞추어 사용되도록 투명하게 관리할 예정이며, 100% 어린이와 가정을 위해 사용됩니다. 아울러, 현 특수한 상황으로 인하여, 어린이가 선물금에 대해 작성한 감사 편지나 사진 전달이 지연되거나 어려울 수 있음을 양해 부탁 드립니다. 덧붙여 '코로나19 재난 구호 기금'으로도 어린이를 도우실 수 있으며 현지에서 어린이과 가정을 위해 100% 사용됩니다.


    어린이센터가 정상 운영되고 있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편지 전달은 지연 또는 일시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린이들에게는 편지를 통한 후원자의 사랑과 격려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언제나 기억해 주세요.


    컴패션은 후원자님, 컴패션 후원 어린이, 컴패션어린이센터, 컴패션 현지 직원 모두의 안전을 위해 2020년 전체 비전트립을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후원자님들과 후원 어린이들을 연결할 수 있는 비전트립을 취소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이는 의료 체계가 다소 취약한 컴패션 수혜국의 후원 어린이와 현지 어린이센터로의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함과 동시에 후원자님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조치임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한국컴패션은 대한민국 외교부의 해외여행 지침과 해외 각국의 출입국 정책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트립 진행 여부와 관련 일정을 매우 신중하게 결정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추가 변경 사항 발생 즉시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있으니 향후 비전트립 참가를 고려하고 계신 분께서는 이점 참고하기시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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