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 건너뛰기 링크공감함께 쓰는 에세이
이 힐송 유나이티드(Hillsong UNITED) 멤버가 아빠에게 감사한 이유 인터뷰_엘라 딕킨슨(Ella Dickinson), 사진_조 녹스(Zoe Noakes) 2018.06.18 647


힐송 유나이티드(Hillsong UNITED)의 베이스 연주자로 활약하고 있는 오지혜. 지혜 양은 낮이고 밤이고 수 천명이 함께 예배드리는 시간을 섬기고 있습니다. 또 유럽 최고의 가수인 엘리 굴딩(Ellie Goulding)과 함께 연주한 대단한 이력도 갖고 있지요. 그런 그녀의 삶에 독특한 점이 하나 있어요. 바로 자신의 아버지가 그 옛날 컴패션을 통해 도움을 받았던 한 소년이었다는 사실입니다.

한국의 한 어린 소년에게 누군가가 손을 내밀어 주지 않았다면...
지금 그녀의 삶은 완전 달라졌을지도 모릅니다.


힐송 교회의 시니어 목사인 바비 휴스턴(Bobbie Houston)은 처음으로 지혜 양의 과거에 대해 알게 된 순간을 이렇게 설명합니다. "최근 미국에서 열린 투어에서 컴패션을 설명하며 한 어린이와 그 가정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곳이라는 이야기를 하던 중이었죠.누군가가 지혜 양의 아버지가 한국에서 후원받았던 어린이였다는 사실을 말해주더라고요."


"모두의 가슴에 뭔가 강력한 울림이 생겼어요.
지혜 아버지가 컴패션의 도움을 받지 못했더라면,
이 아름다운 멤버가 우리랑 함께하지 못했을 수도 있었겠구나...
갑자기 깨달았기 때문이죠.

그 사실을 알게 된 투어에서 스크린에 뜬 컴패션 어린이를 봐달라고 말할 때,
지혜의 얼굴을 떠올렸습니다. 무대 그림자 속에 조용히 서서
한 명의 어린이를 위해 늘 기도하고 있던 그녀를 말입니다."




지혜 양의 삶에 가득한 열정.
그리고 컴패션이 그녀 가족의 삶에
어떤 엄청난 영향을 끼쳤는지 한 번 들어보시겠어요?


Q. 지혜 씨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저는 지혜입니다. 영국계 한국인이죠. 힐송 유나이티드 멤버로 베이스 기타를 연주하고 있어요. 6살 때부터 피아노 연주를 하고 교회 주일 학교에서 어린이 교사를 했고요. 자연스럽게 음악을 접하게 됐었죠. 베이스 기타 연주자로서 피노 팔라디노(Pino Palladino), 아브라함 라보리엘(Abraham Laboriel), 프레드 하몬드(Fred Hammond)와 같은 전설적인 베이스 기타 연주자들을 존경합니다. 훌륭한 베이스 연주자이지만 동시에 음악 안에서 연주하는 법을 아는 분들이죠. 제겐 영웅같아요.

Q. 음악이 당신의 삶에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나요.

음악 자체와 베이스를 연주하는 것이 하나님께 집중하고 예배 드리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이렇게 살 거라고 단 한번도 상상해 본 적이 없었지만 베이스를 처음 들었을 때 사랑에 빠져버렸습니다. 저는 말을 그렇게 잘 하는 사람이 아니라 제가 베이스를 처음 들었을 때 베이스를 통해 제 자신을 표현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어요. 다른 언어를 배우는 것처럼 악기를 잘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악기에 대해 더 알아가는 거였어요. 그래서 ‘내가 더 표현하고 싶은 만큼 더 배우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몇 년 후 지금 제가 하는 일을 하고 있더라고요.

Q. 컴패션의 어린이 양육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컴패션을 통해 지금 2명의 어린이를 후원하고 있어요. 우간다의 그레이스(Grace)(16살)와 에티오피아의 에페케데(Efekede)(8살)이에요. 어린이들을 직접 만나진 못했기 때문에 제 두 눈으로 양육의 효과를 직접 봤다고는 말씀드리기 힘들지만, 알 수 있어요.


저희 아빠가 컴패션 후원을 받으셨고
아빠를 도와주신 선한 분들의 도움으로
아빠의 삶이 변화됐거든요.

그분들 덕분에 저는 가난으로 고통 받으며 자라지 않았어요. 필요한 건 늘 채워졌어요. 한 세대만에 가난에서 벗어나게 된 거죠. 아빠를 후원해주신 열매가 제 삶에 나타나는 거예요.


▲어릴 적 지혜 양과 아버지의 모습


Q. 아버지가 컴패션의 후원을 받지 않았다면 지혜 양의 삶은 어땠을까요.

제가 지금 여기 없었을지도 몰라요. 아빠가 엄마를 만나 결혼하지 못했을지도 모르니까요. 그런 생각은 한번도 해보지 못했어요. 아빠는 고아원에서 자라셨는데 그 고아원이 컴패션의 후원을 받았어요. 만약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다면 고아원은 재정난에 시달렸을지도 모르고, 아빠는 지금과 같이 건강하지 못하셨을 거예요. 아빠는 5살 때부터 고아원에서 자라셨어요. 9형제 중 막내셨거든요. 아빠가 5살 때 할아버지가 돌아가시고 할머니는 혼자 모든 아이들을 키우실 수 없었다고 해요. 가장 어린 두 아이를 고아원에 보내셨죠. 바로 아빠와 고모예요.

Q. 후원어린이들에게 어떤 말을 해주고 싶은가요.

이 아이들이 자신이 '사랑받는 존재'라는 것을 꼭 알았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그게 무엇이든 하나님께서 아이들의 마음과 손에 부어주신 것들이 이뤄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길 바라요. 이 아이들이 나라를 바꿀 수도 있어요.
이 세대의 어린 소녀들에게도 같은 말을 해주고 싶어요. 제가 베이스를 연주하기 시작했을 때 여성 베이스 연주자는 흔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그런 이유로 그만두고 싶진 않았어요. 하나님께서 마음에 주신 일이 있다면 해낼 수 있다고, 할 수 있다고 말해주고 싶어요!

Q. 컴패션 사역이 감동이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한국 출신입니다. 우리나라가 후원을 받는 나라에서 후원을 하는 나라로 변화된 것을 알고 있어요. 컴패션은 한 명 한 명 어린이를 키워내는 일이라서 정말 좋아요. 동시에, 그렇게 양육 받은 한 명의 어린이들이 모이면 가족을 변화시키고 더 나아가 마을을, 도시를, 나라를 변화시킬 수 있으니까요.

Q. 어린이 후원을 망설이는 분들께 전하고 싶은 말.

여러분이 후원의 결과를 즉각적으로 보진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작은 나눔으로 가족과 나라를 변화시킬 수 있어요! 제가 바로 그 결과이기도 하고요! 어떤 일을 하든 별 일 아닌 작은 일처럼 보일 수 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아요. 여러분이 어떤 큰 변화의 시작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호주컴패션 블로그 https://www.compassion.com.au/blog/the-hillsong-united-member-whose-dad-was-sponsored
댓글 입력창 댓글  {{total}} 0 / 300자
  • {{item.user_id}} {{item.body}}
    수정 삭제 {{item.reg_date | date : 'yyyy-MM-dd HH:mm:ss' }}
    0/300자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