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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어린이양육 : 최대 5명, 1:3 같이양육 : 최대 1회, 양육보완후원 : 최대 5회)

투명경영

컴패션은 하나님의 선한 청지기로서
후원자님께서 맡기신 자원을 투명하고 정직하게 사용합니다.

후원자를 향한 약속​

전인적 어린이 양육을 실현하는 80:20 후원금 사용 원칙
하나님의 청지기로서 컴패션은 한 어린이를 향한 전인적 양육을 실현하기 위해 투명하고 성실하게 일합니다. 이를 위하여 후원금의 80% 이상을 반드시 어린이 양육을 위해 사용한다는 원칙을 철저히 지킵니다. ​
80%

80% 이상은 어린이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후원자와 어린이의 관계를 촉진하는 비용으로 사용됩니다.

  • 어린이 양육 프로그램의 계획, 실행 및 관리
  • 프로그램에 등록된 어린이들의 직접적인 혜택을 위한 물품 구매와 서비스 제공
  • 후원자에게 정보를 제공 및 업데이트하여 어린이와의 인격적 관계를 촉진

※ 컴패션 어린이에게 현금을 직접 지급하는 형태는 지양합니다. 주로 물품 또는 서비스의 형태로 지원하며, 어린이 및 가족의 필요에 맞게 세심하게 계획, 구매 및 전달합니다.

20%

20% 내에서 한국컴패션 내의 모든 행정과 모금 활동을 진행합니다.
더 많은 후원자가 어린이 양육에 동참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사용합니다.




사업성과보고

한 어린이를 위해 정직하고 효율적인 운영
매년 컴패션은 한 어린이가 전인적으로 양육받을 수 있도록 한 어린이에게 집중하는 연령별 커리큘럼과 개별적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실현시킨 다양한 후원자 활동도 함께 소개합니다.
  • 한눈에 보는 컴패션 사업성과 보고서
    2020 사업성과보고서
    2019 사업성과보고서
    2018 사업성과보고서
    2017 사업성과보고서
    2016 사업성과보고서
    2015 사업성과보고서
    2014 사업성과보고서
    2013 사업성과보고서
    2012 사업성과보고서
    2011 사업성과보고서
    2010 사업성과보고서
    2009 사업성과보고서
    2008 사업성과보고서
    2007 사업성과보고서
    2006 사업성과보고서
    2005 사업성과보고서
    2004 사업성과보고서
    2003 사업성과보고서

재무/감사보고

건실하고 성실한 운영 성과의 증명​
ECFA charter
BBB
samil transparency awards for NPO
charity navigator
charity watch
<철저한 감사>

한국컴패션은 어린이 양육에 후원금을 보다 정직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고자 공정한 회계기준을 따릅니다. 매년 경영지원실 내부 및 이사회 정기 감사, 보건복지부와 구청 등 정부 기관 및 회계법인 삼정KPMG를 통한 외부 감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한국컴패션은 제3회 삼일투명경영대상 아동부문대상에 선정되어 투명성을 인정받았습니다.​

<투명한 공개>

한국컴패션은 회계 투명성과 정보 공개 원칙을 지키기 위해,공익법인회계기준’과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규칙’에 따라 작성된 기관의 재무보고서와 감사보고서를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인정받은 국제어린이양육기구>

컴패션은 재무제표와 회계감사로 기독교 기관의 재정투명성을 인정하는 ECFA(Evangelical Council for Financial Accountability)의 창립 위원이며, 미국거래개선협회 BBB(Better Business Bureau)등에서 긍정적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80:20원칙은 정직하고 효율적인 후원금 사용을 위한 컴패션의 약속입니다.
한국컴패션은 재정의 건실함과 투명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삼정회계법인(KPMG)으로부터 외부감사를 받으며 각 수혜국은 내·외부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컴패션은 미국 경제 전문 방송 CNBC 선정 ‘2015년 세상을 바꾼 상위 10개 자선단체’입니다
  • 한눈에 보는 컴패션 재무/감사보고서
    2020 재무/감사보고서
    2019 재무/감사보고서
    2018 재무/감사보고서
    2017 재무/감사보고서
    2016 재무/감사보고서
    2015 재무/감사보고서
    2014 재무/감사보고서
    2013 재무/감사보고서
    2012 재무/감사보고서
    2011 재무/감사보고서
    2010 재무/감사보고서
    2009 재무보고서
    2008 재무보고서
    2007 재무보고서
    2006 재무보고서
    2005 재무보고서
    2004 재무보고서
    2003 재무보고서

투명경영

컴패션은 하나님의 선한 청지기로서
후원자님께서 맡기신 자원을 투명하고 정직하게 사용합니다

투명경영

“정직하게 행하며 공의를 실천하며 그의 마음에 진실을 말며”(시편 15:2)

한국컴패션은 기관의 핵심가치에 따라 모든 활동을 투명하게 하며, 후원자 등 이해관계자가 기관의 종합적 상황을 알 수 있도록 공시하고 있습니다.
한국컴패션의 ‘투명경영’은 하나님 말씀에 따라 원칙과 동기, 태도와 행위를 일치시키고 지혜롭고 진실되게 일하며,
매 순간 올바른 일을 올바른 방법으로 하기 위해 하나님의 방법으로 일하는 것입니다.

기관의 모든 활동이 하나님께 속한 사역이기에 우리의 모든 자원들(사람, 시간, 재정, 지식, 명성 및 물질)을 보호하며, 후원자를 재정적 후원자 그 이상인 사역의 파트너로 보는 것입니다.

준법경영

“인간의 모든 제도를 주를 위하여 순종하되” (베드로전서 2:13)

한국컴패션은 법률과 법률의 집행을 위해 하나님께서 세우신 정부 부처 및 당국을 존중하며,
하나님 앞에서 양심을 따라 정직하게 행하고 의무를 다하려 항상 힘씁니다.

특히 저희가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하는 바른 목적의 사업들이 ‘바른 수단’을 통해서 적법하게 이루어져야 함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기관에 적용되는 모든 법률을 힘써 지킬 뿐 아니라, 혹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법을 위반하는 일이 없도록 기도하며 일합니다.

윤리경영

“우리가 모든 일에 선하게 행하려 하므로 우리에게 선한 양심이 있는 줄을 확신하노니”(히브리서 13:18)

한국컴패션은 모든 사역과 활동에 있어서 구성원들이 각자의 양심에 따라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선하게 행하도록 독려하며, 명확한 기독교적 가치를 기반으로 공정하게 운영합니다.

특히 NGO에게 사회통념상 요구되는 윤리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윤리적 특성과 명성을 보호하고 사역이 지속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준법실천서약

하나님의 선한 청지기로서 맡기신 자원을
투명하고 정직하게 사용하겠습니다
한국컴패션은 2003년 도움을 받는 나라에서 주는 나라로 돌아와, 하나님께서 후원자님들에게 부어 주신 긍휼의 마음으로 도움이 필요한 전 세계 어린 영혼을 양육해왔습니다.
후원자님께서 한 어린이가 꿈조차 꿀 수 없는 가난을 극복하기를 바라며 보내주시는 후원금의 단 1원도 낭비하지 않도록 효율적이고 정직하게 운영하고자 면밀히 검토하고 살펴보고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의 긍휼한 마음”이라는 컴패션의 이름에 부끄럽지 않기 위해 사소한 법 하나도 어기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최선을 다하고자 하는 이 마음이 마음에서 그치지 않도록 한국컴패션은 다음의 실천사항을 약속합니다.
투명경영을 위한 한국컴패션의 약속
  • 첫째, 지켜야하는 법이 무엇인지, NGO를 향한 시대적 요구가 무엇인지 “알아야” 지킬 수 있기에, 알기 위해 애쓰겠습니다.

    저희는 NGO이자 사회복지법인, 대한민국 법인으로서 우리가 지켜야 하는 법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으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법률전문가와 정보보안전문가를 고용하였습니다. 전문가들을 통해 지켜야 하는 법들을 정리하고, 적용이 모호한 부분은 정부기관에의 문의하며 공익활동의 일환으로 자문을 제공해주시는 외부 법무법인에게도 확인받고 있습니다. 이 모든 활동을 통해 모든 법들을 정확히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또 투명한 후원금 사용을 향한 시대적 요구에 맞추어 후원금 사용의 법적기준뿐 아니라 사회적 목소리를 듣기 위해 귀 기울입니다.

  • 둘째, 알게 된 것은 외면하지 않고 신속히 지키겠습니다.

    크고 작은 여러가지 법 중에서 저희가 현실적으로 지키기 어렵거나, 지키게 되면 사업적으로는 아주 멀리 돌아가고 번거로워지는 것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주님이 세워 주신 기관이기에, 주의 계명을 지키듯, 저희에게 적용되는 법들도 지키기에 신속히 하고 지체하지 않겠습니다. 하나님 앞에 더욱 정직한 기관이 되기를 바라며 후원자님들이 주시는 의견들도 외면하지 않고 속히 반영하겠습니다.

  • 셋째, 투명경영을 위한 제도적 장치들을 마련하겠습니다.

    저희는 단순히 개개인의 양심에만 의지하지 않고 예외 없는 투명경영원칙의 적용을 위한 장치들을 마련하겠습니다. 법규뿐 아니라 윤리강령을 정기적으로 교육하여 조직문화를 세워나감과 동시에, 잘 지키고 있는지 관련 팀들을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은 고치겠습니다. 직원뿐 아니라 외부에서도 신고할 수 있는 제보절차를 운영하고, 신고가 들어오는 건들은 철저하게 조사하여 조치하겠습니다.

  • 넷째, 알지 못하는 사이에 법을 어기는 일이 없도록, 하나님 앞에 부끄러운 기관이 되지 않도록 늘 기도하겠습니다.

    사람이 하는 일이기에 부족한 것이 있을 수 있기에 “세상의 수많은 법들 중, 저희가 지켜야 되는지 모르고 있는 것이 혹 있지는 않을까”, “의도치 않게 어기는 법들이 있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주께 소망을 둔 자들이 나 때문에 창피를 당하지 않게 해 주소서”(시편 69:6)라는 기도로 저희가 지키고 알아야 하는 것들을 하나님께서 알게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저희 한국컴패션은 하나님과 어린이들과 후원자님들을 늘 마음에 담고 위 네가지 약속을 지킬 것을 서약합니다. 한국컴패션 드림
전담조직
  • 이사회
  • (이사회와 CEO 사이)감사
  • CEO
  • 준법자율준수관리자 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CEO와 준법자율준수 겸 개인정보보화책임자 사이)인사위원회와 징계 위원호
  • 법무. Compliance
  • 개인정보보호(정보보안전문가)
이사회 역할과 기준
이사회는 한국컴패션의 최고의사 결정기구로서 법에서 정한 기능 이외에 법인 운영의 중요한 의사 결정에 대한 추가적인 의결을 수행합니다.
이를 위해 이사회의 구성원은 컴패션의 중요정신 및 사업내용을 이해하고 있고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신앙고백이 확실한 헌신된 분들을 세우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사 선정기준
  • 개인의 믿음과 신앙고백이 컴패션 사역, 신앙선언문과 일치되어 함께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예수님과 어린이들을 위한 컴패션의 사역에 함께 하여 일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컴패션의 사역을 위해 기도와 후원으로 함께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사회 운영과 공시
한국컴패션 이사들은 의사 결정에 있어서 독립성을 보장받고 있으며 대표이사를 비롯한 리더십과의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기관의 운영과 관련된 의사결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운영회의 의사록 등을 포함한 이사회 주요 정보에 대해서 기관 및 서울시 홈페이지에도 공시하고 있습니다.(기관 공지사항 링크연결)
조직도

이메일: info@compassion.or.kr

주요직원리스트

투명/준법/윤리경영활동
대표이사의 투명/준법/윤리경영의지 강조
  • 대표이사의 투명 준법 윤리경영의 철저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
  • 매년 투명/준법/윤리경영에 대한 임직원의 자세와 의지를 점검
위기관리활동
리스크 관리
한국컴패션은 위기 예방을 위한 위험관리 체계와 필연적 위기 발생 시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위기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한국 컴패션 리스트 관리 체계

  • 위험관리
    1. 위험요소인지
    2. 위험요소평가
    3. 예방계획수립
    4. 실행
    5. 모니터링 및 평가
  • 한국 컴패션 리스트 관리 체계
    1. 위기감지
    2. 위기분석 및 대응
    3. 중보기도
    4. 위기대응평가
    5. 후속조치
  • 리스크 기반한 검사
리스크 관리 3가지 활동
  1. 01. 위험관리: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조직 내 예방, 관리가 필요한 리스크를 선정해 예방 및 경감계획 수립, 실행 모니터링 등을 진행
  2. 02. 리스크에 기반한 감사: 내부통제 및 잠재적 리스크를 파악하여 사전에 예방하는 관리 프로세스
  3. 03. 위기대응: 실제 리스크 말생 시 대응수준 결정, 위기대응 조직 운영, 내부커뮤니케이션 및 중보기도, 리스크 종료 후 회복프로그램 진행

한국 컴패션 위기대응 프로세스

  • 직원
    1. 위기파악
    2. RMT팀에게 보고
  • RMT
    1. 위기분석
    2. 직원에게 보고
    3. 위기대응단장에게 보고
  • 위기대응단장
    1. 대응수준결정
    2. RMT에게 보고
      • 현업에서 대응
        1. 위기파악
        2. 위기대응
        3. 결과보고
      • 위기대응단 대응
        1. 위기감지
        2. 위기분석 및 대응
        3. 중보기도
        4. 위기대응평가
        5. 후속조치
제보(신고센터)
한국컴패션은 기관 내부 또는 외부의 부정 거래나 불법행위 등에 대한 정보를 자유롭게 신고할 수 있는 블루라인(Blue-Line) 설치를 하여 운영합니다.
제보자에 대한 약속

  1. 01. 한국컴패션은 제보자의 의사에 반하여 신분을 노출하거나 이를 암시하는 어떤 정보도 공개하지 않고, 제보자가 제시한 증거나 정보, 제보 이후 결과에 대한 사후조치 등에 대해서도 비밀을 유지하겠습니다.
  2. 02. 제보처리는 제보 내용에 대해 비밀을 준수하기로 서약한 제한된 인원에 의해 수행하겠습니다.

정관
한국컴패션 윤리강령

한국컴패션의 모든 이사회 구성원, 직원 및 자원봉사자는 본 윤리강령에 따라 성경적 기준에 입각한 가장 높은 수준의 윤리기준으로 어린이 양육을 수행합니다.

  1. 01. 한국컴패션을 대표하는 사람은 그리스도와 교회에 헌신하여야 하며, 정직, 탁월함,청지기 정신, 존엄성 등 한국컴패션의 핵심가치를 행동과 태도로 나타내야 합니다.
한국컴패션 모금강령

투명하고 공정하게 후원금을 모금하고 올바르게 사용합니다.

  1. 01. 모든 기금은 해당 모금, 또는 기부된 원래의 목적대로 사용합니다.컴패션의 프로그램을 보완하기 위해 국제컴패션 사역위원회(Ministry Cabinet)에서 승인한 사업기금만 모금합니다.
한국컴패션 이해상충 방지 정책

한국컴패션은 투명하고 올바른 운영을 위해 부정부패와 이해충돌을 감시하는 프로세스를 운영합니다.

한국컴패션의 이사 및 임직원은 원칙적으로 한국컴패션과 업무상 관계가 있는 어떠한 개인이나 회사로부터도 직간접적인 이익을 취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직간접적 이해관계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인지하는 즉시 이를 공개하고 이사회 및 대표이사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한국컴패션 문서관리 정책

한국컴패션은 기관 내 모든 종류의 문서에 대한 적절한 유지관리, 저장 및 폐기에 대한 기준을 마련하고 운영합니다.

이사선정기준

이사 선정기준
  • ・개인의 믿음과 신앙고백이 컴패션 사역, 신앙선언문과 일치되어 함께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예수님과 어린이들을 위한 컴패션의 사역에 함께 하여 일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컴패션의 사역을 위해 기도와 후원으로 함께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이사회 선임에 있어서 연령, 성별, 사회적 지위 등의 구분을 두지 않고 민족, 전문성 및 학력의 다양성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이사회 구성에 있어 다양한 관점과 생각이 기관의 의사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사
이범(이사회 의장) (주) 그라찌에 회장 / 한국사회과학자료원 이사장
서정인 (대표이사) 한국컴패션 대표
김명호 일산 대림교회 담임목사
남창호 (주) 범창종합기술 대표
Ed Anderson 前 국제컴패션 부총재
김도형 (유) 하이코스 대표
남기형 용산가정폭력관련상담소 소장
이옥자 前 구립 청파어린이집 원장
감사
서윤경 한영회계법인 전무, 미국 공인회계사
허규만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공인회계사

투명/준법/윤리경영활동

대표이사의 투명/준법/윤리경영의지 강조
  • ・대표이사의 투명 준법 윤리경영의 철저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
  • ・매년 투명/준법/윤리경영에 대한 임직원의 자세와 의지를 점검
임직원 윤리교육 및 윤리강령 준수서약 실시
  • ・신입 입사자 준법/윤리경영 교육 실시
  • ・신입 입사자 윤리강령 실천서약 실시 (윤리강령링크)
  • ・승진 대상자 승진 기준에 윤리강령 준수 여부 반영
법정 교육 등 준법교육 실시
  • ・매년 법정교육(성희롱예방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 소방안전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등) 실시
  • ・구매 계약의 적법한 운영위한 교육 등 실무부서 맞춤식 교육 실시
기부금의 투명한 관리
  • ・지정기부금단체로써 법인세법, 소득세법에 따른 기부금영수증 발급
  • ・법정 서식에 따른 기부자별 발급 명세의 보관
  • ・매년 기부금영수증발급명세서를 관할 세무서장에 제출
  •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준수
  • ・모금강령 제정 및 준수 (모금강령링크)
  • ・국세청 성실공익법인 단체 지정
  • ・내.외부 감사
지방계약법을 준수한 계약업체 선정 및 관리
  • ・나라장터를 이용한 공정하고 투명한 업체 선정
  • ・수의계약의 체결 최소화 및 체결 시 수의계약각서 수령
  • ・체크리스트를 통한 점검
  •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선급금이행보증보험증권의 수령
  • ・법정 도급계약 체결 시 인지세 납부 확인증의 수령
공정하고 투명한 내용의 계약 체결
  • ・공정하고 투명한 내용의 표준계약서 제정 및 사용
  • ・계약 시 뇌물수수 및 부패방지 관련 조항 반영
  • ・이해상충방지 정책의 운영 (이해상충방지정책 링크)
전문가 상담창구운영
  • ・전화, 메일을 통해 관련법(사회복지사업법, 지방계약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계약, 이해상충행위에 대한 내부 전문가 법률 상담 및 자문
  • ・법무법인 광장 등을 통한 외부 자문 수령
부서별 개인정보 집중 교육
  • ・매년 1회 이상 전문가를 통해 부서별 개인정보 집중 교육
  • ・개인정보를 법률에 맞게 수집/이용/보관/파기하기 위해 자정적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 ・수집한 개인정보(후원자, 자원봉사자, 캠페인 참여자 등)에 대한 개인정보보호 관리 지침을 마련하여 운영
  • ・내부정보유출방지, 문서보안, 방화벽, DB암호화 등 법정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준수
법률준수 실태 점검
  • ・각종 법규 준수여부에 대한 수시 점검
  • ・개인정보취급부서 대상 매년 개인정보실태점검
감사의 실시
  • ・내부감사실시
  • ・독립된 외부감사인의 회계감사 실시
  •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른 주무관청의 지도점검
  • ・연 1회 행정안전부의 방문 검사
  • ・지정기부금단체 의무이행 여부 점검(국세청)
정보공개
  • ・예산.결산 공시
  • ・후원금의 수입 및 사용결과 공시
  • ・년간 기부금 모금액 및 활용실적명세서 공시
  • ・공익법인 결산서류 공시
  • ・기부금품모집, 등록, 완료 및 사용내역 공시
  • ・이사회회의록 공시
  • ・감사보고서 공시

위기관리활동

리스크 관리
한국컴패션은 위기 예방을 위한 위험관리 체계와 필연적 위기 발생 시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위기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리스크 관리 3가지 활동
  • 1. 위험관리: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조직 내 예방, 관리가 필요한 리스크를 선정해 예방 및 경감계획 수립, 실행 모니터링 등을 진행.
  • 2. 리스크에 기반한 감사: 내부통제 및 잠재적 리스크를 파악하여 사전에 예방하는 관리 프로세스.
  • 3. 위기대응: 실제 리스크 발생 시 대응수준 결정, 위기대응 조직 운영, 내부커뮤니케이션 및 중보기도, 리스크 종료 후 회복프로그램 진행.

한국컴패션 윤리강령

한국컴패션의 모든 이사회 구성원, 직원 및 자원봉사자는 본 윤리강령에 따라 성경적 기준에 입각한 가장 높은 수준의 윤리기준으로 어린이 양육을 수행합니다.
  • 01. 한국컴패션을 대표하는 사람은 그리스도와 교회에 헌신하여야 하며, 정직, 탁월함,청지기 정신, 존엄성 등 한국컴패션의 핵심가치를 행동과 태도로 나타내야 합니다.
  • 02. 모든 활동과 거래 및 관계는 부적절성에 대한 어떠한 의구심도 제기되지 않을 만큼정직하고 공정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 03. 조금이라도 윤리적으로 의구심이 드는 상황은 피하며, 그러한 관행 및 행동은지양합니다. 하는 모든 일에 있어 부끄럽지 않도록 정직하게 행동합니다.
  • 04. 윤리강령 위반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한국컴패션이 제정한 정책과 절차에 따라 위반사항을 어떻게 조치할지에 대한 리더십의 적절한 가이드를 찾습니다.
  • 05. 어떠한 것도 숨기지 않으며, 책임감 있게 행동합니다. 동시에, 인간의 연약함을 정확하게 인식함으로써 하나님을 의지하고 서로 간 용서와 은혜를 구합니다.
  • 06. 모든 개인을 인종, 피부색, 성, 신념, 도덕 또는 국적, 장애 또는 나이에 상관없이 존중합니다.
  • 07. 실제적 잠재적인 이익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세워진 한국컴패션의 이해상충방지 정책에 따라 이해의 충돌이 있을 수 있는 가족관계 및 재정적인 영향 등을 공개합니다.
  • 08. 후원자들과 기부자들 또는 잠재적인 후원자들과 기부자들과 일할 때에는, 그들이 원하는 바를 성취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섬기고, 인솔하고 돕되, 재정적인 기여를 강요하거나 심하게 독려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09. 직원, 후원자, 수혜자 등의 사생활과 비밀정보는 한국컴패션의 정보보안 정책 관련된 규제와 법에 의거해 마땅히 보호되어야 하는 권리임을 인식하고 보호합니다.
  • 10. 한국컴패션을 대표하여 행동할 때에 어떠한 개인적이익을 취하거나 부정한 청탁을 주고 받지 않습니다. 또한 더 큰 공공의 이익을 침해할 수 있는 경우 기관을 대신하여 특혜를 요청하거나 수락하지 않습니다.
  • 11. 모든 하나님의 사람들의 존엄성과 가치를 존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구를 보호하기 위해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다하며 살아갑니다.
  • 12. 한국컴패션에 적용되는 모든 국내법, 국제법, 각종 규제들을 준수합니다.

한국컴패션 모금강령

투명하고 공정하게 후원금을 모금하고 올바르게 사용합니다.
  • 01. 모든 기금은 모금합니다.
  • 02. 사업기금 요청을 제안할 때에는 ‘컴패션이 모은 기금을 어떻게 활용하고 어떤 프로그램에 배분할지’를 상세히 기재하여 제안합니다.
특정한 목적에 사용하기 위한 후원금을 모금할 때에는 그 목적과 일치하는 지정된 프로그램을 위해서만 후원금을 사용합니다. 내부적으로 다른 프로그램이나 다른 목적으로 전용하지 않습니다. 컴패션은 운영만을 위한 후원금을 모금하지 않으며, 대신 모금된 후원금의 특정 비율만큼만 제한적으로 운영비에 사용하고, 사용 가능한 비용의 범위 내에서 운영비를 중요한 목적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아무리 크고 영향력이 있고 선한 의도의 후원금이라고 해도 우리의 활동을 지지하지 못하는 후원금이라면 받지 않습니다.

한국컴패션 이해상충 방지

한국컴패션은 투명하고 올바른 운영을 위해 부정부패와 이해충돌을 감시하는 프로세스를 운영합니다.
한국컴패션의 이사 및 임직원은 원칙적으로 한국컴패션과 업무상 관계가 있는 어떠한 개인이나 회사로부터도 직간접적인 이익을 취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직간접적 이해관계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인지하는 즉시 이를 공개하고 이사회 및 대표이사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이해의 충돌은 어떠한 의사결정권한을 가지고 있는 개인이 그 권한을 남용하여 직간접적인 개인적 이득을 취할 때 발생합니다. 그렇기에, 물질적 이해관계와 무관하고 해당 개인에게 어떠한 경제적 이득도 가져다주지 않는 경우(예: 한국컴패션의 이사회와 다른 기관의 이사회에서 동시에 이사로 섬기며 어떤 이득도 취하지 않는 경우)는 논외로 합니다.
한국컴패션은 한국컴패션의 어떠한 거래도 “한국컴패션과 관련 있는 자”의 이해상충상황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한국컴패션과 관련 있는 자”에는 이사회의 구성원, 임원, 기금을 위탁 받아 운영하는 관리자, 글로벌 경영리더십 멤버, 주요 관리자, 중간관리자 등 한국컴패션 경영과 관련해 이해의 잠재적 충돌을 가져올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자들을 모두 포함합니다.
한국컴패션의 이사/임직원의 경영 판단 및 의사결정이 부당한 개인의 이익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이해상충의 우려가 있는 당사자인 개인은 다음의 행동을 지양하여야 합니다.
  • ・ 논의 또는 심의에 참여
  • ・ 업무 감독을 포함한 계약의 집행
  • ・ 심의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영향력 행사
  • ・ 이해상충이 있을 수 있는 관계에 대한 논의와 심의에 참여
  • ・ 계약 또는 합의서 초안을 만들거나 제출하는 행동
  • ・ 기관을 대표하는 유사 행위
  • ・ 투표 또는 다른 방식으로 거래를 승인
  • ・ 그 밖에 논의되는 문제에 대한 토론이나 의사결정에 참여
한국컴패션은 투명성을 위하여 매년 이사・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은 중요정보를 제출하도록 하여 취합합니다.
한국컴패션이 아닌 다른 기관에서 이사회 멤버, 임원, 관리자, 기금을 위탁 받아 운영하는 관리자, 직원으로 종사하고 있는지
본인의 가족이 한국컴패션과 거래관계가 있는 다른 기관에서 이사회 멤버, 임원, 관리자, 기금을 위탁 받아 운영하는 관리자, 직원으로 종사하고 있는지
기타 한국컴패션이 알아야 할 이해상충상황 및 재정적 관련성이 있는지
이러한 이해상충상황이 있는 경우에는, 관련 당사자 및 주요 거래 등에 대해서 재무 및 감사위원회가 이사회에서 이를 보고하여 사업관계 지속여부의 토론과 승인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합니다.

제보(신고센터)

한국컴패션은 기관 내부 또는 외부의 부정 거래나 불법행위 등에 대한 정보를 자유롭게 신고할 수 있는 블루라인(Blue-Line) 설치를 하여 운영합니다.
제보자에 대한 약속
  • 01. 한국컴패션은 제보자의 의사에 반하여 신분을 노출하거나 이를 암시하는 어떤 정보도 공개하지 않고, 제보자가 제시한 증거나 정보, 제보 이후 결과에 대한 사후조치 등에 대해서도 비밀을 유지하겠습니다.
  • 02. 제보처리는 제보 내용에 대해 비밀을 준수하기로 서약한 제한된 인원에 의해 수행하겠습니다.
  • 03. 제보 처리 과정에서 조사에 협조하신 분들에 대해서도 제보자와 동등하게 보호하겠습니다.
제보대상
  • 01. 보복
  • 02. 문서위조
  • 03. 규범위반 또는 부적절한 행위
  • 04. 기밀 정보 누출
  • 05. 기부자 책무
  • 06. 안전
  • 07. 이해 충돌
  • 08. 절도
  • 09. 정책 위반
  • 10. 차별 또는 희롱
  • 11. 회계 및 감사 부정
  • 12. 기타
제보방법
Blue Line 제보하기
담당자 연락하기
E-mail: compliance@compassion.or.kr
Tel: 02-3668-3583
Fax: 02-3668-3499
우편: 04417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대로 150 신동빌딩 5층 한국컴패션 경영관리팀 Compliance 담당자
제보처리절차
  • 01. 제보자가 제보를 접수하는 경우, 해당 내용은 법무 Compliance 담당자가 즉시 확인하고 준법자율준수책임자에게 보고한 후 조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조사 후 CEO 보고
    • a. 법규의 위반인 경우 준법자율준수 책임자는 위반사항확인 후 관계당국 신고
    • b. 회사규정의 위반인 경우 징계처리절차에 따라 처벌
  • 02. 법무 Compliance 담당자는 제보와 관련된 내용(조사부터 징계까지)을 기록화하여 보관(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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