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한 후원
로그인을 하시면, 나중에도
후원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찜한 후원에 담았습니다.
찜한 후원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1:1 어린이양육 : 최대 5명, 1:3 같이양육 : 최대 1회, 양육보완후원 : 최대 5회)
후원자와 어린이가 함께 자라는
어린이 후원
양육에 가치를 더하는
당신을 위한 맞춤 후원
어린이를 위해, 컴패션과 함께하는
참여 활동
어린이, 후원자
우리들의 컴패션 이야기
컴패션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
궁금하신 내용을 FAQ 검색창에서 검색하시거나 해당 카테고리를 클릭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컴패션 나눔별 프로그램은 유치원, 초/중/고등학생, 동아리 등 학생들이 힘을 모아 한 어린이를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반/동아리 별로 매월 4만 5천 원의 양육비를 전하고 함께 편지를 쓰면서 한 어린이를 후원하는 반 친구/선후배 간에 든든한 연대감과 돈독한 관계가 형성됩니다. 어린이가 꿈을 향해 자라나는 걸 보며 나의 꿈과 비전, 재능을 찾게 됩니다.
나눔별 프로그램 자세히보기 >
[PC 바로가기]
[모바일 바로가기]
네,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작성하신 편지는 작성 당일 24시 전까지 수정 및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 PC 홈페이지
마이컴패션 ▷ 편지 ▷ 보낸편지에서 확인 가능
■ APP
편지 ▷ 편지 쓰기 ▷ 발송 준비 중 탭에서 확인 가능
기부금영수증은 국세청 간소화 서비스, 홈페이지, 전화를 통해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발급방법
- 국세청 홈텍스 https://www.hometax.go.kr/ 에서 기부금영수증 확인 및 출력
- 홈페이지 : 회원가입→ 로그인→ 마이컴패션→ 기부금영수증 출력 메뉴
- 전화 : 02-740-1000→ 1번(ARS 이용 시 당일 팩스 수신 가능) 또는 상담원 연결
번역봉사는 정기적으로 매년 2월과 8월에 모집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모집시기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됩니다.
번역봉사는 후원자님과 어린이의 소통이 원활할 수 있도록 편지를 영어-> 한글, 한글->영어로 번역해주시는 것입니다.
번역봉사는 고등학생 이상부터 신청이 가능 하시며 신청 후에 온라인 샘플테스트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샘플테스트를 통과하시면 활동해주실 수 있습니다.
모집시기에 맞추어 아래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컴패션 어린이센터 선생님이 어린이의 가정을 방문하여 어린이, 보호자와 면담을 진행하면서 후원이 지속될 수 있도록 권면하거나 다른 방안들을 제시합니다. 하지만 그 이후로도 어린이의 상황이 바뀌지 않거나 어린이센터에 출석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 신중한 논의 끝에 후원중단을 결정하게 됩니다.
간혹, 이사를 가게 되는 경우에는 그 지역에 어린이가 양육 받을 수 있는 다른 어린이센터가 있는지 찾아보는 노력을 기울입니다. 어린이가 학업에 대한 흥미를 잃어 지속적으로 출석하지 않는 경우에는 가정방문을 통해 어린이와 보호자에게 동기부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또한 가정 내 경제적 여건이 개선되는 경우에도 어린이센터 선생님이 가정을 방문하여 컴패션의 도움 없이 어린이가 학업을 지속할 수 있는지 가정의 상황을 면밀히 확인한 이후 최종적으로 후원중단을 결정합니다. 각 수혜국과 어린이센터 상황에 따라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국컴패션은 어린이와의 후원중단 소식을 현지로부터 전달받게 되면 후원자님께 전화로 가장 먼저 안내해 드립니다. 하지만 후원자님과 전화 통화가 어려운 경우 컴패션에 등록된 주소로 우편물을 발송하고, 이메일 및 카카오알림톡(또는 문자)을 통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사무봉사는 수시로 모집하고 있으며 고등학생 이상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무봉사는 한국컴패션 사옥에 오셔서 활동을 해주시게 되며 주로 어린이와 후원자님의 소중한 편지를 접고 편지봉투에 넣는 작업을 하시게 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주실 수 있으며 담당자가 확인 후에 며칠 이내에 연락을 드립니다.
네,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국세청 홈텍스 https://www.hometax.go.kr/ 를 통해서 기부금 영수증(원본효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첫 생일을 맞아 시작하는 첫 나눔으로 일 년간 건강하게 자라준 우리 아기의 첫 생일을 축복하며 또 다른 귀한 생명에게 희망의 선물을 나누는 후원 프로그램입니다.
컴패션 방문과 온라인 나눔 두 가지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후원에 동참하신 분께는 아기 사진이 담긴 첫 생일 첫 나눔 기념 증서를 드립니다. 첫 생일 첫 나눔을 통해 기부해주신 후원금은 엄마와 아기들의 생명을 살리는 태아?영아생존프로그램으로 귀하게 사용됩니다.
첫 생일 첫 나눔 자세히보기 >
[PC 바로가기]
[모바일 바로가기]
네, 한국 어린이들을 돕지는 않습니다.
1952년, 한국의 전쟁고아를 돕기 위해 시작된 컴패션은 1993년까지 보육원 설립, 직업학교, 농업학교, 각종 긴급구호 기금 등과 함께 10만 명 이상의 한국 어린이들을 1:1로 양육했습니다. 2003년, 컴패션 후원국이 된 한국은 지난 41년 동안 받은 사랑을 가난으로 고통 받고 있는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돌려주고 있습니다.
1:1 온라인 문의를 통해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더욱 빠른 답변을 원하시면 한국컴패션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02-740-1000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검색어 예 : 도로명(반포대로 58), 건물명(독립기념관), 지번(삼성동 25)
찾으시는 교회/단체 명을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해당 교회/단체를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