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컴패션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궁금하신 내용을 FAQ 검색창에서 검색하시거나 해당 카테고리를 클릭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별 질문
  • 편지 후원하는 어린이가 너무 많아 모두에게 편지를 써서 보내는 것이 부담이 돼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후원자님, 사랑의 마음으로 많은 어린이의 손을 잡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한국컴패션에서는 후원자님의 사랑을 모든 후원 어린이들에게 더 쉽게 전하실 수 있도록 아래의 3가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 한 통의 편지로 선택한 모든 어린이에게 동일한 편지를 전달하는 서비스

     

    - 한국컴패션 애플리케이션 또는 홈페이지  로그인마이컴패션 ▷ 나의 편지 ▷ 편지쓰기에서 후원 중인 모든 어린이를 선택하셔서 한 장의 편지를 작성하시면, 선택한 모든 어린이에게 동일한 편지가 전달됩니다

    - 이렇게 편지를 작성하실 경우 특정 어린이의 이름 대신 일반적인 호칭을 써주세요. (: 사랑하는 나의 아이야)

     

    2. 편지 예문 서비스

     

    - 후원자님과 어린이의 상황에 따라 골라 쓰실 수 있도록 '첫편지, 일반편지, 생일카드성장축하편지' 카테고리별 편지쓰기 예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예문을 활용하여 좀 더 쉽고 빠르게 후원자님의 마음을 어린이에게 전달하실 수 있습니다. (편지 예문은 반기별로 새롭게 업데이트됨)

    - 편지쓰기 예문은 수정도 가능하오니, 필요하신 경우 내용을 첨가하거나 수정하시어 어린이에게 마음을 전달해 주세요.

     

    3. 스마트레터 서비스

    - 후원자님의 마음을 대신하여 후원 중인 모든 어린이에게 매년 '어린이날과 크리스마스'에 어린이에게 편지를 보내드립니다.

    - 신청 방법 : 한국컴패션 애플리케이션 또는 홈페이지 로그인 ▷ 나의 편지스마트레터 서비스 신청을 통해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레터 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 

     

    3가지 서비스를 통해 후원자님의 사랑의 마음을 후원 어린이 모두에게 전달해 주세요.

  • 비전트립 그룹과 따로 출발하거나 귀국해도 될까요?

    비전트립은 최소 15명 이상의 참가자가 함께 하는 해외 단체 트립으로 개인 일정으로 출발하거나 귀국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 개인방문 주말이나 현지 공휴일에는 방문할 수 없나요?

    현지 직원들도 주말/공휴일에는 휴식이 필요하므로 방문이 진행되지 않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후원금 지연된 후원금을 나누어서 납부할 수 있나요?

    네, 지연된 후원금은 월 후원금(45,000원) 단위로 나누어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자동이체(CMS / 신용카드 / 페이 자동결제)
    지정된 이체일에 지연된 후원금을 추가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결제를 원하실 경우에 한국컴패션으로 전화[02-740-1000(평일 오전 9:00-오후 6:00/공휴일 제외)], 홈페이지[FAQ → 1:1문의하기]로 요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
    한국컴패션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마이컴패션-나의 후원금-지연된 후원금]에서 납부하실수 있습니다.

     

    ■ ARS(카드, 가상계좌)
    02-740-1000으로 전화하여 [2번 → 1번]에서 지연된 후원금을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지연된 후원금 납부하러 가기 >

     

    ■ 전용계좌(가상계좌)/지로
    전용계좌(가상계좌) 또는 지로로 보내주실 수 있습니다.
    전화 또는 홈페이지[FAQ → 1:1문의하기]로 요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 어린이 양육 사진 속 어린이들이 가난해 보이지 않아요.

    컴패션에서 어린이는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된, 하나님이 주신 선물로서 측량할 수 없는 존엄성과 가치를 지닌 존재입니다.

     

    어린이가 컴패션에 등록되면 후원자님께 보내드릴 사진을 찍기 위해 어린이의 옷 중에 가장 좋은 옷 또는 이웃에게 빌려 입거나 컴패션의 지원을 받아 가장 아름다운 모습으로 사진을 찍고, 반드시 어린이 보호자의 허락을 받아 등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모든 어린이들의 존엄성을 훼손하지 않고 후원자님 또한 이 어린이를 소중히 여겨주시는 마음으로 후원하시기를 바라는 컴패션의 마음이 담겨있습니다. 

  • 컴패션 한국컴패션은 타 기관보다 후원금이 높은 편입니다. 왜 이런 차이가 나는지요?

    오늘날 어린이를 돕는 수많은 NGO 기관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 기관마다 어린이를 돕는 방법에 조금씩의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어린이가 살고 있는 마을과 지역을 개선하여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는 기관이 있기도 하고 긴급한 지원이 필요한 곳을 위주로 긴급 구호를 담당하는 기관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컴패션은 구호 기구가 아닌 어린이 양육 기구로서, 어린이를 '스스로 가난의 고리를 끊을 수 있는 성인'으로 성장시키는 데에 양육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이 목표는 일시적인 배고픔과 목마름의 해소보다 자립을 목표로 어린이 자신이 다양한 활동 경험을 쌓거나, 경제 활동을 위한 직업 훈련 등 어린이의 꿈을 이루는 데에 도움이 되는 활동들로 성취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컴패션의 양육 후원금은 어린이를 위한 전인적 양육 비용으로 사용되고 있기에 타 기관보다 다소 높은 후원금이 필요로 되나, 이 후원금의 사용이 결코 헛되지 않다는 것은 컴패션의 양육을 받은 어린이들의 삶으로 드러날 것입니다. 

  • 양육보완후원 후원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 홈페이지 신청   

    한국컴패션 홈페이지에서 후원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아기와 엄마 살리기 신청하러 가기 >

     

    - 주제별 양육보완후원 신청하러 가기 >

     

    - 첫 생일 첫 나눔 신청하러 가기 >

     

    - 결혼 첫 나눔 신청하러 가기 > 

     

    - 믿음의 유산 신청하러 가기 >

     


    ■ 전화 신청                                                                                                                

    한국컴패션[02-740-1000(평일 오전 9:00-오후 6:00/공휴일 제외)]에 전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우편/팩스/이메일 신청

    후원신청서를 작성하여 한국컴패션에 우편이나 팩스,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후원자 등록 및 후원 신청을 해드립니다.

     

    - 신청서 우편 접수 : (우 04418)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 102-5 석전빌딩 한국컴패션

    - 신청서 팩스 접수 : 02-740-1001

    - 신청서 이메일 접수: info@compassion.or.kr 

     

    *후원신청서는 한국컴패션(02-740-1000)에 전화 주시거나 메일(info@compassion.or.kr)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부금영수증 내 명의로 낸 후원금을 가족 명의의 기부금영수증으로 발급 받을 수 있나요?

    네, 소득공제를 위한 기부금영수증은 후원자 또는 후원금 납부자(카드주 또는 예금주)명의로 발급됩니다.

     

    기본적으로는 후원자 명의로 발급되며, 후원금 납부자(카드주 또는 예금주)로 명의 변경을 원하실 경우에 요청해 주시면 유선상 본인 확인을 통해 변경해드릴 수 있습니다. 단, 변경하신 년도에 납부하신 후원금부터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 후원중단 후원 어린이와의 후원이 중단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이후 후원은 어떻게 되나요?

    우선, 후원하시던 어린이와의 후원이 중단된 시점부터는 더 이상 후원금이 출금되지 않습니다. 후원자님께 전화로 어린이의 후원 중단 소식을 안내해 드리고, 후원하시던 어린이와 동일한 어려움 가운데 놓여있는 다른 어린이의 손을 다시 한 번 잡아 주시기를 부탁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후원자님과 연락이 여러 차례 닿지 않는다면 후원자님께서 최초 후원을 신청하셨던 당시 의사를 존중하여 어린이들을 향한 후원이 계속해서 이어지도록 새로운 어린이와의 결연이 진행되며 원치 않으시는 경우 반드시 컴패션으로 연락 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새로운 후원을 이어가기 원하시는 경우, 컴패션에서 어린이를 추천해 드리며 후원자님께서 홈페이지[어린이후원 →1:1 어린이양육] 메뉴에서 어린이를 직접 결연하실 수도 있습니다.

     

    1:1 어린이양육 신청하러 가기>

  • 후원중단 홈페이지에 후원 어린이가 다른 어린이로 바뀌었습니다. 어떻게 된 건가요?

    컴패션은 어린이 후원 중단에 대한 소식을 전화로 안내드리고 새로운 어린이로 결연을 이어가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후원자님과 전화 통화가 어려운 경우에는 컴패션에 등록된 후원자님의 주소로 우편물을 먼저 발송해 드리고, 이메일 및 카카오 알림톡(또는 문자)을 통해 소식을 남겨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후원자님과 연락이 닿지 않으면, 후원자님의 어린이 사랑이 지속될 수 있도록 오랜 시간 후원자님을 만나지 못한 새로운 어린이로 결연을 도와드리고 있으며 지금까지 후원 어린이와 함께 주신 후원자님의 사랑을 새로운 어린이에게 이어가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원하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나요?

1:1 온라인 문의를 통해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더욱 빠른 답변을 원하시면 한국컴패션 대표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안내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구독

이메일
이메일주소

인증코드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이메일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이메일주소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이메일에서 인증코드를 클릭하여 인증 후 인증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증 완료되었습니다.

인증코드를 클릭하여 인증해주세요.

정보수집 및 약관동의
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안내를 위한 이메일 발송 이메일 회원탈퇴 시 또는 제공동의 철회 시까지

※동의하지 않을 시 입력하신 정보는 즉시 파기되며, 동의 거부 시 뉴스레터를 수신할 수 없습니다.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수집 및 이용 동의 여부에 체크해주세요.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수집 및 이용 미동의 시
뉴스레터 구독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안내

OOO 후원자님,

혹시 이전에도 회원가입을 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후원자님 정보와 일치하는 계정이 확인되었습니다.

컴패션은 보다 나은 후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후원정보 통합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후원정보 통합 안내 서비스를 신청하시겠습니까?

(관련문의 : 02-740-1000)

안내

통합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처리완료까지 3~4일의 시간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빠른 처리를 원하실 경우 한국컴패션으로 전화 부탁 드립니다. (02-740-1000)

안내

통합 신청이 실패되었습니다.

1:1문의하기로 관련 내용을 남겨 주시면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내

후원금 결제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모바일웹 또는 PC에서 결제해 주시면, 소중한 후원금 어린이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문의 02-740-1000 (평일 9시~6시)

안내

'후원정보 확인 요청' 신청이 접수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영업일 기준 1~2일 내)

로딩중

주소검색

검색어 예 : 도로명(반포대로 58), 건물명(독립기념관), 지번(삼성동 25)

안내

찜한 후원에 담았습니다.

안내

안내

찜한 후원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1:1 어린이양육 : 최대 5명, 1:3 같이양육 : 최대 1회, 양육보완후원 : 최대 5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