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컴패션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궁금하신 내용을 FAQ 검색창에서 검색하시거나 해당 카테고리를 클릭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별 질문
  • 어린이 양육 컴패션의 1:3 같이양육은 무엇인가요?

    컴패션의 1:3 같이양육은 세 명의 후원자가 한 명의 어린이를 위해 매월 20,000원의 후원금과 중보 기도, 사랑이 담긴 편지 등으로 후원하며 어린이가 경제적으로 자립이 가능한 성인(10대 후반부터 최대 22세까지)이 되어 컴패션을 졸업할 때까지 양육 후원자로 함께하실 수 있는 후원입니다. 

     

    세 분의 후원자님의 후원금(6만 원)은 아래와 같이 사용됩니다. 

    - 매월 후원 어린이의 양육비 45,000원

    - 매년 생일 선물금 20,000원

    - 교육훈련지원금(기금)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내 친구와 같이양육' 또는 후원을 신청한 순서대로 한 그룹이 되어 후원을 시작하는 '새로운 사람과 같이양육'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3 같이양육 후원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경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후원 > 1:3 같이양육]

     

     

  • 편지 선생님 또는 부모님께서 작성하신 편지를 받았어요. 어린이가 직접 작성한 편지는 언제부터 받을 수 있을까요?

    보통 수혜국의 10 이하의 어린아이들은 글을 읽고 쓰기가 어려워 직접 편지를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후원자님께 보다 쉽게 편지를 있도록 주제별 편지지를 마련하고, 어린이가 항목에 체크하여 편지를 작성할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어린이가 후원자님께 하고 싶은 이야기를 불러주면, 가족 또는 선생님께서 어린이를 도와 대신 편지를 작성해주시기도 합니다.

     

    11 이상이 되면 스스로 편지를 쓰기 시작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학교를 늦게 들어가거나 개인적인 차이 때문에 오랜 기간 가족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어린이도 있음을 기억해 주세요우리와 다른 환경에서 어렵게 글자를 익히는 어린이들을 이해하는 마음으로 기다려주신다면, 어느 어린이가 삐뚤빼뚤 직접 편지를 받게 되는 기쁨의 순간을 경험하실 있게 것입니다.

     

  • 비전트립 현지 숙소는 어떻게 정해지나요?

    안전한 지역에 위치하는 신뢰도 높은 호텔을 이용합니다. 더불어 비전트립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아침식사가 숙박비에 포함되고, 참가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나눔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시설을 갖춰야 합니다.

  • 후원금 익명으로 후원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익명으로 후원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전화[02-740-1000(평일 오전 9:00-오후 6:00/공휴일 제외)]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단, 후원자 정보 등록 없이 익명으로 후원하실 경우에는 연말 정산 기부금 공제가 적용되지 않으니 이 점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후원금 후원 어린이에게 꼭 선물금을 보내야 하나요?

    아니요, 그렇지 않습니다. 선물금은 정기적인 납부가 필요한 양육후원금과는 달리 선택적으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 

     

    선물금은 일시와 정기로 구분하여 신청 가능하며, 보내주신 선물금의 전액(100%)이 어린이에게 전달됩니다.

    후원자님께서 어린이와 어린이 가정에 보내주시는 선물금은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평생 잊을 수 없는 고마운 기억을 선물하기도 하고, 후원자님과 어린이의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애정과 사랑의 표현입니다. 

     

    선물금은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마이컴패션 - 나의 정기후원 현황 - 나의 어린이 - 선물금 보내기]에서 직접 신청하시거나, 한국컴패션으로 전화[02-740-1000(평일 오전 9:00-오후 6:00/공휴일 제외)] 주시면 신청해드리겠습니다. 

     

    선물금 신청 바로가기 >

  • 비전트립 방 배정은 어떻게 되나요?

    비전트립 기간 동안 숙소는 트윈룸 또는 싱글룸으로 배정됩니다. 트윈룸 신청자의 경우 신청 순서대로 배정되며, 신청서 작성 시 원하시는 룸메이트의 이름을 기재해 주시면 반영됩니다. 신청 순서 상 룸메이트가 배정되지 않을 경우, 부득이하게 싱글룸이 배정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추가 비용은 참가자가 부담하셔야 합니다.

     ​ 

  • 편지 어린이에게 사진을 보내는 게 필요한가요. 어떤 사진을 보내는 게 좋을까요?

    , 특히 후원자님의 편지에 사진을 첨부해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후원자님을 보고 싶어 하는 어린이를 위해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으로 편지를 작성하실 자주 후원자님의 사진을 첨부하여 보내주세요. (: 후원자님의 사진, 가족 친구, 애완동물, 사는 지역, 풍경 )

     

    후원자님이 보내신 사진의 배경에 경제적인 차이를 강조할 있는 내용(: , 자동차 ) 있다면 삼가 주세요. 또한, 많은 수혜국이 보수적인 문화를 가지고 있어 노출이 있는 사진은 보내실 없습니다후원자님께서 보내신 사진이 어린이에게 보내기 적절치 않다고 판단될 경우, 사진이 어린이에게 전달되지 않을 있습니다.

     

    편지와 사진을 우편으로 보내실 때는 어린이 번호와 후원자 번호를 기재해주세요.

    편지는 온라인으로 빠르게 전달되므로, 편지와 사진을 함께 보내실 경우 전달되는 시기가 다를 있습니다.

  • 편지 바빠서 어린이에게 편지를 쓸 수가 없어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어린이에게 미안해하시는 후원자님의 소중한 마음에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후원자님, 이 어린이들은 대부분 주위의 어른들로부터너를 사랑한다.”, “너는 하나님이 지으신 특별하고 소중한 아이란다.”라는 메시지를 접해본 적이 없답니다1년에 한두번 이라도사랑한단다. 너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라고 편지를 통해 이야기해주세요어린이뿐만 아니라, 후원자님의 삶에도 큰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그래도 정말 편지 쓸 여유가 없으시다면한국컴패션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 혹은 전화[02-740-1000(평일 오전 9:00-오후6:00/공휴일 제외)]로 스마트레터 서비스를 신청해주세요후원자님을 대신하여 어린이에게 편지를 작성하여 어린이 정서적 양육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스마트레터 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

     

     

    ※ 스마트레터 서비스란?

    후원자님의 마음을 대신하여 매년 '어린이날' '크리스마스'에 어린이에게 편지를 보내드립니다.

     

    - 어린이날 카드는 13세 이하 어린이에게만 보내집니다.

     

    - 스마트레터 서비스로 발송된 카드는 한국컴패션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스마트레터 서비스 이용 중 직접 편지쓰기를 원하실 경우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든지 편지를 쓰실 수 있습니다.

     

    - 신청 방법 : 한국컴패션 애플리케이션 또는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컴패션 ▷ 나의 편지스마트레터 서비스 신청을 통해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비전트립 비전트립 시 우려되는 질병이나 전염병에 대한 대처는 어떻게 하나요?

    해외 여행자가 숙지해야 할 일반적인 주의 사항 및 정보는 질병관리본부 해외여행질병정보센터(http://travelinfo.cdc.go.kr/travelinfo)에서 자세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별 전염병 정보, 전염병 발병 소식에 대한 자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가자 여러분의 안전한 해외 여행과 현지에서 만나는 현지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해서 개인의 건강상태에 필요한 예방접종을 반드시 사전에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 후원금 선물금을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후원금을 자동이체(결제)로 납부하시는 후원자님께서는 등록된 계좌나 카드를 통해 선물금을 결제하시거나 매년 정기 결제를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컴패션으로 전화[02-740-1000(평일 오전 9:00-오후 6:00/공휴일 제외)] 주시면 선물금 신청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자동납부를 이용하지 않으시는 후원자님께서도 전화상담을 통해 선물금 결제 또는 정기 예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선물금 일시 결제 및 정기 결제 예약은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마이 컴패션→나의 후원금→어린이 선물금]에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선물금 신청 바로가기 >


    선물금 정기 결제 예약월은 기념일 1개월 전으로 자동 설정되며, 신청하신 날을 기준으로 올해 정기 결제 예약월이 지난 경우에는 다음 해부터 선물금이 결제됩니다. 선물금 즉시 결제를 원하신다면 한국컴패션으로 전화[02-740-1000(평일 오전 9:00-오후 6:00/공휴일 제외)] 주세요. 
     
    후원 어린이와 가족들이 선물금에 의존하거나, 이웃의 시기를 얻는 상황 등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컴패션은 후원자님이 보내시는 선물금의 횟수와 금액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선물금 종류 및 한도


    - 생일 선물금 및 어린이 선물금: 20,000원(어린이 선물금은 15,000원)부터 / 연 2회, 최대 190,000원까지 전달 가능


    - 가족 선물금: 35,000원부터 / 횟수 제한은 없으나 연 최대 1,300,000원까지 전달 가능


    - 어린이센터 선물금: 60,000원부터 / 어린이센터 한 곳당 연 4회, 최대 18,000,000원까지 전달 가능


    - 크리스마스 선물금: 금액 제한 없음(컴패션에 등록된 전체 어린이들을 위한 기금)

원하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나요?

1:1 온라인 문의를 통해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더욱 빠른 답변을 원하시면 한국컴패션 대표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안내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구독

이메일
이메일주소

인증코드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이메일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이메일주소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이메일에서 인증코드를 클릭하여 인증 후 인증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증 완료되었습니다.

인증코드를 클릭하여 인증해주세요.

정보수집 및 약관동의
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안내를 위한 이메일 발송 이메일 회원탈퇴 시 또는 제공동의 철회 시까지

※동의하지 않을 시 입력하신 정보는 즉시 파기되며, 동의 거부 시 뉴스레터를 수신할 수 없습니다.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수집 및 이용 동의 여부에 체크해주세요.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수집 및 이용 미동의 시
뉴스레터 구독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안내

OOO 후원자님,

혹시 이전에도 회원가입을 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후원자님 정보와 일치하는 계정이 확인되었습니다.

컴패션은 보다 나은 후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후원정보 통합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후원정보 통합 안내 서비스를 신청하시겠습니까?

(관련문의 : 02-740-1000)

안내

통합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처리완료까지 3~4일의 시간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빠른 처리를 원하실 경우 한국컴패션으로 전화 부탁 드립니다. (02-740-1000)

안내

통합 신청이 실패되었습니다.

1:1문의하기로 관련 내용을 남겨 주시면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내

후원금 결제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모바일웹 또는 PC에서 결제해 주시면, 소중한 후원금 어린이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문의 02-740-1000 (평일 9시~6시)

안내

'후원정보 확인 요청' 신청이 접수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영업일 기준 1~2일 내)

로딩중

주소검색

검색어 예 : 도로명(반포대로 58), 건물명(독립기념관), 지번(삼성동 25)

안내

찜한 후원에 담았습니다.

안내

안내

찜한 후원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1:1 어린이양육 : 최대 5명, 1:3 같이양육 : 최대 1회, 양육보완후원 : 최대 5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