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컴패션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궁금하신 내용을 FAQ 검색창에서 검색하시거나 해당 카테고리를 클릭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별 질문
  • 양육보완후원 후원을 더 이상 지속할 수 없을 때 어떻게 중단하나요?

    후원자님께서 직접 한국컴패션 대표번호[02-740-1000]로 전화 주시면 후원 중단이 가능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아래 전화상담 가능시간에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전화상담 가능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공휴일 제외(점심시간에도 전화연결 가능) 

     

     

  • 어린이 양육 컴패션에서 후원 받는 어린이는 꼭 기독교를 믿어야 하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모든 어린이들은 종교와 상관없이 컴패션에 등록될 수 있습니다. 컴패션어린이센터는 종교를 강요하지 않고 예수님의 사랑으로 어린이를 양육합니다.  

  • 후원금 후원금 자동이체 출금일을 바꿀 수 있나요?

    네, 바꿀 수 있습니다. 5일, 15일, 25일 중 자동이체일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체일 변경은 [전화 02-740-1000(평일 오전 9:00-오후 6:00/공휴일 제외)], 홈페이지[FAQ → 1:1문의하기]를 통해 가능합니다. 지정하신 이체일에 후원금이 납부되지 않을 경우, 20일, 27일에 다시 이체됩니다.

    온라인 1:1 상담하기 >

     

    ※ 재출금일 안내

    • 자동이체일이 5일, 15일인 경우: 매월 20일, 27일

    • 자동이체일이 25일인 경우: 매월 27일 

  • 비전트립 현지 관광도 하나요?

    비전트립은 컴패션 사역 현장을 방문하여 어린이들을 만나고, 컴패션의 비전을 나누는 데 그 목적이 있으므로 현지 관광에 큰 비중을 두지 않고 있습니다. 현지 관광이 계획될 수 있으나, 현지 사정과 일정 변경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편지 어린이로부터 편지는 얼마나 자주 받게 되나요?

    후원자님께서 어린이에게 첫 후원금을 보내주시면 어린이는 자신에게 후원자님이 생겼다는 소식을 전달받고, 그로부터 약 1개월 이내에 후원자님께 첫 편지를 쓰게 됩니다. 또는 후원자님을 기다리는 동안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의 첫 편지를 미리 작성하기도 합니다. 

     

    어린이가 작성한 편지는 디지털화(스캔) 후 현지어 번역을 거쳐 온라인으로 한국컴패션에 전달되며, 이 과정에 약 일주일 ~ 1개월이 추가로 소요됩니다온라인으로 도착한 편지는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 번역 서비스를 신청하신 경우 추가로 약 1~2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어린이는 1년에 2회 편지를 작성하며, 어린이의 상황과 환경에 따라 최대 6회까지 편지를 쓸 수 있습니다.

     

     

  • 편지 왜 어린이의 편지가 형식적으로 느껴질까요?

    많은 수혜국에서 편지 쓰기 문화는 일반적이지 않습니다심지어 소망이나 장래희망, 하루하루의 삶과 같이 개인적인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조차 수혜국의 문화에서는 익숙한 일이 아닐 있습니다.

     

    또한 편지쓰기는 어린이들이 어릴수록 교육적인 목적으로 활용됩니다. 그래서 어린이들은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것이 편지쓰기라고 이해하지 못하고 예문을 보고 직접 손글씨를 따라 쓰는 자체에 집중하기도 합니다


    후원자님이 어린이의 생각, 의견 그리고 일상의 작은 부분을 알고 싶어 한다는 것을 어린이가 이해하려면 후원자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어린이는 후원자님의 편지를 통해 배울 있기 때문에 후원자님이 일상을 이야기해주시는 것이 어린이에게는 좋은 예시가 것입니다. 어린이의 생각과 감정에 대한 많은 질문을 해주실 어린이는 자신에 대해 생각해 있을 것입니다. 알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여러 강조해서 질문해주세요.

     

     

     

     

  • 비전트립 비전트립 비용은 어떤 것을 포함하나요?

    비전트립 비용에는 왕복항공료, 인천/현지 공항세, 여행자보험, 숙박비, 현지 교통비/식비, 방문 가정에 전달할 선물비용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후원금 후원금을 지로로 냈는데 확인이 안 돼요.

    지로를 통해 후원금을 보내주시면 은행과 금융결제원을 통해 전달되며, 컴패션에서 확인이 되기까지 약 3-4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입금이 확인되면 문자메시지를 통해 후원자님께 바로 알려드립니다. 

  • 어린이 양육 어린이에게 어떤 선물을 보낼 수 있나요?

    선물 대신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선물금’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선물금 보내기 : https://www.compassion.or.kr/my/sponsor/gift-money

     

    ‘선물금’을 보내주시면 어린이와 가족, 어린이센터 교사들이 함께 논의해 현지 사정에 맞고 어린이에게 가장 필요한 선물을 정하게 됩니다. 한국에서 준비한 선물을 보내시는 것 보다 어린이에게 더 많은, 그리고 더 필요한 선물을 전해주실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후원자님께서 우편으로 보내는 선물을 수혜국으로 발송할 경우, 해외 배송비를 별도로 부담해야 하며 코로나 등의 이슈들로 인해 편지 관련 행정 업무가 원활하지 않아 선물 전달이 많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린이에게 선물을 해주고 싶으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규정을 지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컴패션 규정상 어린이에게 선물로 보낼 수 있는 품목은 ‘종이류’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 평평한 종이류 (크기 A4(20cm X 27cm), 두께 5mm 이내만 가능합니다)

    예: 스프링이 없는 노트나 색칠공부 책, 엽서, 사진, 스티커, 색종이 등

     

    ※ 이외 품목은 현지 세관에서의 도난 위험이 있을 수 있으며 선물의 무게가 많이 나가게 되면 관세를 내야함으로 예상치 못한 행정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따라서 전달이 어려운 점 양해를 구합니다. 

     

    ※ 한국컴패션으로 선물을 보내주실 때 ‘어린이 번호’와 ‘후원자 번호’를 꼭 기재해주세요. 편지를 선물과 함께 보내실 때는 온라인 편지가 빠르게 전달되므로, 편지와 선물의 전달되는 시기가 다를 수 있음을 참고해주세요.

     

    ※ 수혜국으로 선물을 발송하는 시기는 행정비용 절감과 수혜국의 상황을 고려하여 3개월 이상 소요될 수 있음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후원중단 후원을 더 이상 지속할 수 없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후원자님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후원 지속이 어렵다면 절차에 따라 후원 해지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후원 중단을 위해서는 후원자 본인께서 한국컴패션으로 전화[02-740-1000(평일 오전 9~오후 6/공휴일 제외)]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후원이 중단된 어린이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새로운 후원자님을 만날 수 있도록 컴패션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며, 혹시 주변 가족과 지인 중 어린이 후원에 관심이 있는 분이 계시다면 어린이의 후원을 이어가 주실 수 있도록 소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원하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나요?

1:1 온라인 문의를 통해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더욱 빠른 답변을 원하시면 한국컴패션 대표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안내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구독

이메일
이메일주소

인증코드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이메일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이메일주소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이메일에서 인증코드를 클릭하여 인증 후 인증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증 완료되었습니다.

인증코드를 클릭하여 인증해주세요.

정보수집 및 약관동의
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안내를 위한 이메일 발송 이메일 회원탈퇴 시 또는 제공동의 철회 시까지

※동의하지 않을 시 입력하신 정보는 즉시 파기되며, 동의 거부 시 뉴스레터를 수신할 수 없습니다.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수집 및 이용 동의 여부에 체크해주세요.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수집 및 이용 미동의 시
뉴스레터 구독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안내

OOO 후원자님,

혹시 이전에도 회원가입을 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후원자님 정보와 일치하는 계정이 확인되었습니다.

컴패션은 보다 나은 후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후원정보 통합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후원정보 통합 안내 서비스를 신청하시겠습니까?

(관련문의 : 02-740-1000)

안내

통합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처리완료까지 3~4일의 시간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빠른 처리를 원하실 경우 한국컴패션으로 전화 부탁 드립니다. (02-740-1000)

안내

통합 신청이 실패되었습니다.

1:1문의하기로 관련 내용을 남겨 주시면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내

후원금 결제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모바일웹 또는 PC에서 결제해 주시면, 소중한 후원금 어린이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문의 02-740-1000 (평일 9시~6시)

안내

'후원정보 확인 요청' 신청이 접수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영업일 기준 1~2일 내)

로딩중

주소검색

검색어 예 : 도로명(반포대로 58), 건물명(독립기념관), 지번(삼성동 25)

안내

찜한 후원에 담았습니다.

안내

안내

찜한 후원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1:1 어린이양육 : 최대 5명, 1:3 같이양육 : 최대 1회, 양육보완후원 : 최대 5회)